본문바로가기
관련 누리집
닫기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시립박물관은 1946년 4월 개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립박물관으로, 해방 이후 인천 시민들에게 휴식과 교육의 장을 제공하여 왔으며, 인천지역의 향토사와 문화유산을 조사.연구하고 다양한 전시와 사회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 1950년 공산세력의 불법침략으로 함락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UN의 깃발아래 목숨을 바쳐 자유 민주주의를 지켜낸 우방국가 젊은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영원히 기리고, 그뜻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6·25전쟁 당시 전세의 역전에 결정적 계기가 된 인천상륙작전이 있었던 이곳에 1984년 인천 시민의 정성으로 건립됐다.
가천박물관 가천박물관은 1995년 10월 31일 개관했다. 설립자인 이길여박사는 인천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기 위해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55,000여점이나 되는 방대한 유물과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이중 15점이 국가지정문화재로 등록돼 있다.
센트럴파크 송도 고층빌딩 숲 사이, 자연을 담은 공원인 송도 센트럴파크는 뉴욕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국내 최초 해수공원으로 패밀리보트, 카누, 유람선 등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바닷물을 가르며 달리는 수상택시를 타는 것도 시원하다.
초콜릿박물관 송도초콜릿문화박물관은 초콜릿에 대한 세계사와 문화 발전사에 관한 조형물,벽화,유물, 도자기 등을 통해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으며, AR존에서는 초콜릿이라는 단순 주제를 또 다른 영역으로 발전 가능성을 느끼고, 즐거운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며, 체험학습장에서는 달콤한 초콜릿을 직접 만들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