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Better life Yeonsu 인천광역시 연수구

국가상징 알아보기


참여·알림메뉴열기


자유마당

  1. HOME
  2. 참여·알림
  3. 자유마당

자유마당

  • 아름다운 홈페이지는 구민 여러분 스스로가 가꾸어 나가는 것으로 건전한 토론을 위해 상업성 내용 및 비방, 욕설, 도배, 홍보성글 등은 사전에 통보 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 연수구 홈페이지 운영에 관한 규정 제6조 홈페이지 게시물 관리의 의거.
  • 본문에 본인 및 타인의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개인정보유출 피해를 입거나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당할수 있으므로 신중히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판은 답변을 해드리지 않으므로 구정에 대한 전반적인 건의나 개선사항 및 민원성 글은 "구정에 바란다"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글의 내용 및 첨부문서에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담겨 있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구매차량 하자에도 원칙만 내세우는 현대자동차

  • 작성자
    정보통신과
    작성일
    2013년 2월 19일
    조회수
    746
  • 담당부서
    정보통신과
    전화번호
    032-749-7413
  • 첨부파일

『구매차량 하자에도 원칙만 내세우는 현대자동차』 


  강화군에서는 대기업의 하자있는 차량 판매에 대하여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강화군에서는 지난 해 6월에 현대자동차의 베라크루즈를 구입하여 운행하고 있던중 이상소음에 대하여 두차례 점검을 통하여 차량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엔진을 비롯한 주요부품을 교체하는 일을 당하였다

  강화군에서는 동종의 차량으로의 교환 또는 매매대금의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현대자동차에서는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한 교환(환불)기준에 부합되지 않는다는 입장만 되풀이 하였다

  강화군에서는 동 차량이 출고 당시부터 하자가 있는 불량 차량이며 차량의 가장 중요한 부품인 엔진을 교체함으로서 재산가치가 상당히 하락하였고 인도 받은 이후부터 엔진하자가 명백히 밝혀졌기에 때문에 현대자동차가 차량을 교환해 주는 것이 합당하다는 입장이다

  앞으로 강화군에서는 강화군 및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등을 활용하여   현대자동차의 부당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인천광역시 군·구와 공동   대응을 유도하고 향 후  현대자동차의 관용차량 구입을 자제할 예정이다

답글 목록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