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는 국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온라인발급 신청하는 경우 주민등록등·초본 등 82종 발급수수료 무료 및 감액
준비사항: 컴퓨터, 프린터, 공동인증서
이용절차
STEP1
정부24 접속www.gov.kr
STEP2
민원신청 선택
STEP3
필요민원 선택
STEP4
민원신청내용 입력
STEP5
본인확인(공인인증서)
STEP6
수수료 납부
STEP7
민원신청 내용확인
STEP8
문서출력
발급·열람 가능한 주요민원
주민등록표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초본,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자동차등록원부 등·초본, 지방세 세목별과세(납세)증명 등 (온라인 민원 신청 총 3,000종, 전자발급 1,200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