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민원을 인터넷, 방문, 전화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이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발급 받을수 있는서비스입니다.
운영기관 : 전국의 시·군·구, 읍·면·동 주민센터, 농협
발급대상민원 : 온라인신청(111종), 전화(13종), 창구접수(285종)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지적(임야)도 등 지적민원, 지방세납세증명,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등 세무민원, 졸업, 성적, 재학, 휴학 증명 등 대학민원, 병적증명,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납세증명, 소득금액증명 등
신청절차
STEP1
가까운 행정기관방문, 전화, 정부24홈페이지(https://www.gov.kr) 접속으로 필요한 민원서류신청
STEP2
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서 민원서류수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