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은 서비스 전문교육기관인 (주)알에이이아이 한민효 강사를 초청해 “고객감동을 위한 친절서비스 강화”를 주제로 단순한 친절과 서비스에서 벗어나 생각하고 느낌을 나누는 보다 숙련된 고객응대요령 습득과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개별고객 중심 응대법, 프로서비스 고객 응대법, 고객공감 응대법 등을 내용으로 친절교육이 진행됐다.
구는 그동안 고객감동의 친절봉사행정 구현을 위해 구 산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은 물론 다양한 민원인의 유형별 응대법, 전화응대교육 등 보다 친절한 관공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최근 다양화되고 있는 민원인들의 요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공무원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공무원들의 친절이미지 향상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고객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 810-72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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