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그동안 지속적인 송도국제도시 인구유입 및 기업체의 증가로 여권사무 민원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해 11월 외교통상부로부터 여권사무대행기관으로 지정받은 후 사전준비절차를 거쳐 여권발급 업무를 시작한 것이다.
이에 따라 구는 구청 민원지적과내에 여권업무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전산망시스템 확보와 여권업무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접수창구 3개소, 교부창구 1개소, 심사대 등 민원실 환경개선공사를 통해 기장대, 쇼파, 업무안내판 등 민원편익시설을 마련했다.
구에서는 여권 신규발급, 재발급, 기재사항변경 등의 사무를 취급하게 되며 이밖에 여권수령 문자안내서비스, 여권유효기간 만료일안내를 실시함으로서 주민들의 여권발급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시청이나 일부 구청 등 다른 지역의 행정기관을 찾아 여권발급 및 재발급을 받아야했던 불편함 대신 보다 신속한 여권사무를 기대해도 될 것”이라며 “여권발급 업무개시를 계기로 보다 국제도시에 걸맞은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 810-77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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