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구민의 여론을 수렴해 새로운 민원수요에 대처하고, 민원담당공무원이 민원처리과정에서 제공한 서비스수준을 고객인 민원인을 통해 개선요인을 도출함으로서 고객이 만족하고 원하는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민원안내, 민원담당 공무원의 응대친절도, 업무처리태도 등 4개 분야 8개 항목에 대해 유기한 민원은 전화로 즉결민원은 출구에서 직접 설문조사가 이뤄졌다.
만족도 조사결과 조사항목 전체적으로 지난해 보다 2.3% 향상된 90.3%가 민원행정서비스에 만족하는 수준이었으며 세부항목으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적극적 청취태도와 친절도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울러 민원안내 정보와 민원내용 및 처리절차 설명에서 다소 낮은 만족도가 나타남에 따라 민원안내에 대한 관심과 민원상담 시 알기 쉬운 용어를 사용하고 이해여부를 재차 확인하는 자세를 갖도록 전부서에 시달했으며, 이밖에 기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별로 개선방안을 마련토록 했다.
구 관계자는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함께 이번 고객만족도조사를 토대로 앞으로 한 단계 더 향상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민원행정과 ☎ 810-7231 ]
[ 사진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