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기존의 지방세 정기분 고지서 송달 등 기간이 정해져 있는 대량의 우편물 발송업무는 우편물 제작, 출력, 봉합, 발송, 배달이 각각 이루어져 우편물 발송에 따른 작업기간이 길어지고, 많은 수작업이 요구되며 우편요금 과다지출 등의 문제점이 야기되어 이를 개선하고자 지방세 고지서 등 대량의 우편물 발송에 「우체국 전자우편서비스」 이용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구는 이미 지난달 지방세 자동이체 신청 안내문 70,574건 및 지방세 체납 안내문 15,008건을 「우체국 전자우편서비스」를 이용하여 일괄제작 발송했으며 또한, 12월 부과되는 하반기 자동차세 고지서 약 62,000건에 대해 「우체국 전자우편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향후 정기분 세목 및 체납고지서 등 대량의 우편물 발송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우체국 전자우편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작에서 발송까지 모두 일원화됨으로서 작업기간의 단축과 작업의 간소화, 송달의 신속, 정확성으로 납기내 징수율 향상은 물론 10,000통 이상 다량 우편물 발송시 최소 12%에서 최대 20%까지 우편요금이 할인되어 예산절감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세무과 ☎ 810-71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