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는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전화 한통으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배달제’를 확대 시행한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배달제’를 기존 1·2급 장애인 및 65세 이상 독거노인이 대상에서 등록 임산부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거동불편 민원인은 구청 민원지적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전화로 신청접수하면 늦어도 다음날 근무시간까지 해당 민원서류를 교부받을 수 있다.
발급대상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건축물관리대장, 병적증명 등 총 28종이며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교부하게 된다.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배달제’ 확대 시행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749-7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 749-7552]
❍ 발급대상 : 총 8,223 명 (2013. 6. 30일 현재)
- 1·2 급 등록 장애인 : 2,682 명
- 65세이상 독거노인 : 4,333명
- 등록 임산부 : 1,208명
❍ 신청 및 처리절차
전화신청 (민원인) |
➡ |
민원접수 (민원실) |
➡ |
서류발급 (민원실) |
➡ |
서류배달 (공무원) |
➡ |
배달확인 (공무원) |
전화로 신청사항구술 |
신청내용인적사항 확인 |
민원서류 발급 후 배달의뢰 |
(긴급) 4시간 (보통) 8시간 |
①본인확인 ②신청서작성 ③교부 ④수수료 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