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 평일 주간에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구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부터 매주 금요일 18시부터 21까지 민원발급 연장 근무를 실시한다.
구는 민원발급 연장근무를 통해 고객 불편을 해소하여 고객 만족의 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업무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인감증명의 발급 업무 및 가족관계 신고 접수, 여권 발급 신청 접수․교부 등의 업무로서, 담당 분야별로 2개조 총 13명의 근무조를 편성하여 순번제로 운영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직장이나 개인사정으로 일과시간 중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불편사항을 먼저 찾아내어 해결하는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해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민원지적과(☎ 810-7232)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 810-7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