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는 지난 8일부터 9일 이틀에 걸쳐 강원도 홍천(대명콘도)에서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강화를 위한 창구업무담당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교육에서 공직자로서의 기본 매너 및 예절, 현재 우리의 모습을 점검하고 상황극을 통한 민원 이해 등, 공무원으로서 민원 행정의 올바른 마인드를 익히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그동안 필수 민원으로 지정되어 근무시간 중 교육에서 제외되기 쉬운 창구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 전문적인 친절서비스 실천 방안 습득을 통해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창구업무 담당자들의 노고도 격려했다.
구 관계자는 “최근 다양화되고 있는 민원인들의 요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공무원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공무원들의 친절이미지 향상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 810-7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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