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옥련2동 행정복지센터와 옥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2인 1조 팀을 이루어 복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 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복지 상담은 행복e음을 통해 조회된 위기가구(공과금 체납·금융연체·주거위기·소득단절 등의 위기를 겪는 가구), 옥련2동 인적자원망을 통해 신고 된 복지 위기가구, 복지사업 운영 중 위기가 예상되어 의뢰되는 가구 등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된다.
이번 상담을 통해 복지위기가구의 위기도, 다양한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기도가 높은 대상자일 경우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고 집중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 관리할 예정이다.
윤도진 옥련2동장은 “찾아가는 복지 상담을 통해 복지위기에 처해있는 가구를 보다 신속하게 발굴하여 적극적인 복지서비스 제공과 관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