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민원인의 마음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서비스’라는 주제로 공직자들의 민원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한 ‘2022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연수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해 대면 친절교육을 받지 못한 2020년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친절의 중요성과 함께 민원담당공무원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대한 민원응대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 공직자들이 친절하게 민원 응대 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고 지속적으로 교육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