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에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서류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오는 10일경부터 경제자유구역청에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구에 따르면 주5일 근무제의 본격 시행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서류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도입된 설치된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가운데 발급실적이 저조한 무인민원발급기를 경제자유구역청으로 이전 설치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기기별 효율성을 높이고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오는 10일부터 이전을 추진하여 15일 이후에는 경제자유구역청 무인민원발급기로 주민등록등·초본은 물론 토지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병적증명, 자동차등록원부 등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경제자유구역청 무인발급기 설치로 송도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들에게 각종 제증명 발급이 가능한 고품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 자료제공 : 민원행정과 오미애 ☎ 810-7231 ]
[ 사진설명 : 한 주민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