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이번 전자구보 발간 개선추진으로 그동안 한정된 수량의 인쇄물로 구보를 발간하여 구 본청과 산하기관 배부․비치해오던 구보를 더 이상 인쇄물로 발간, 배부하지 않고, 구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인쇄제작에 따라 소요된 예산절감과 행정의 효율성을 기하는 동시에 주민 누구나 정보에 대한 접근과 열람이 용이토록 하고자함이라고 추진배경을 밝혔다.
또한, 구는 이번 전자구보 발간추진으로 기존의 인쇄물 제작에 소요된 연간 약 1천5백여만 원 가량의 예산절감과 함께 동사무소, 민원실 등에 방문시만 열람이 가능한 구보를 구 홈페이지를 통해 어디서든지 쉽고 편리하게 열람이 가능해 주민의 알권리 확대와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전자행정을 구현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구는 제ㆍ개정된 법령 및 공고 등 주민의 정보제공을 위한 구보를 더 이상 인쇄물 형태로 제작하지 않고, 전자적 형태인 PDF파일로 변환해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개선할 방침으로 연수구구보조례 개정추진과 함께 이르면 오는 8월중으로 인쇄물형태의 구보 발간을 전면 폐지하고 전자구보를 시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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