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민원행정 추진상황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민원인의 편의증진을 위한 「민원인용 복사기 및 팩스, 핸드폰 무료충전소 설치」,「민원처리기한 자체 단축 운영 및 민원처리 안내서비스 실시」,「민원 1회 방문 처리제」적극적인 운영, 「전문민원상담실 운영」, 「빠르고 편한 건축민원 상담창구」 등 고객만족 위주의 행정구현을 위한 특단의 노력들이 인정된 것이다.
특히 「고객만족도 조사」및「전화친절도 조사」등 민원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분석 및 환류를 통해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 민원행정에 반영하였으며,「호적신고 After 연계 서비스 제공」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을 원활히 추진함으로서 신뢰받는 고객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체제를 구축하고자 노력한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 구의 고객만족 슬로건인 ‘고객의 미소! 바로 연수구의 얼굴입니다’에 걸맞은 지속적인 공무원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한 구의 친절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사무소 통합민원창구 도입 등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 810-72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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