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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구, 인천시 최초 민원현장 확인 예약제 추진

연수구, 인천시 최초 민원현장 확인 예약제 추진의 1번째 이미지

   연수구는 오는 9월 27일부터 인천시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현재 구에서 처리하고 있는 각종 민원업무중 현장(시설) 확인이 필요한 민원사무에 대해 ‘민원현장 확인 예약제’를 운영키로 했다.


  ‘민원현장 확인 예약제’는 구청 종합민원실에서 민원서류 접수시 민원인이 희망하는 날짜에 ‘민원현장(시설)확인 예약일시’ 고무인을 날인하고 예약일자를 기재하여 접수하고, 처리담당(주무)부서로 이송하면 부서별 민원처리담당자가 예약일자에 현장(시설)을 확인하여 조사한 후 최종적으로 민원서류를 처리하는 절차이다.


  이에 따라 구는 민원사무는 처리기한이 즉시 또는 3일 이내의 민원사무를 제외한 3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사무 중 현장확인(방문)이 필요한 총 299개의 민원사무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구 본청과 보건소를 포함하여 고충민원 외 188개 민원사무에 대해 실시키로 했다.


  구 관계자는 ‘민원현장 확인 예약제’ 운영을 통해 “민원인들은 편리한 날짜와 시간에 민원업무를 예약하고 처리할 수 있고, 담당 공무원은 충분한 법규검토나 자료준비를 한 뒤 현장확인 후 민원안내를 할 수 있어 한 차원 높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정체계의 간소화와 행정편의 제공으로 시간적ㆍ경제적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기획감사실 ☎ 810-77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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