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Better life Yeonsu 인천광역시 연수구

국가상징 알아보기


참여·알림메뉴열기


보도자료

  1. HOME
  2. 참여·알림
  3. 알림광장
  4. 보도자료
  5. 보도자료

연수구,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연수구,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의 1번째 이미지

   연수구는 최근 실시한 2008년 3/4분기 민원행정서비스 관련 고객만족도 설문조사결과 민원인의 만족도가 매우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구민의 여론을 수렴해 새로운 민원수요에 대처하고, 민원담당공무원이 민원처리과정에서 제공한 서비스수준을 고객인 민원인을 통해 개선요인을 도출함으로서 고객이 만족하고 원하는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코자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민원안내, 공무원 응대친절도, 업무처리태도 등 3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해 유기한민원은 전화로 즉결민원은 출구에서 직접 설문조사가 이뤄졌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항목 전체적으로 금년 1/4분기 보다 3%가 향상된 93.3%로 민원행정서비스에 매우 만족하는 수준이었으며 세부항목으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응대친절도 중 친절한 정도에서 97%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업무처리태도의 법규 등 숙지도에서 89.1%로 다소 낮은 만족도를 나타냄에 따라 공무원들의 꾸준한 업무연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며 이밖에 기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별로 개선방안을 마련토록 했다.


  구 관계자는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함께 이번 고객만족도조사를 토대로 앞으로 한 단계 더 향상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민원행정과 ☎ 810-7231 ]

[ 사진설명 : 연수구청 민원실 ]

목록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출처표시+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