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각 실·과·사업소 및 동 주민센터 등 구 산하 33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평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고객만족도 조사, 전화친절도 자기진단 실시, 민원처리기간 단축에 따른 부서별 마일리지 기타 친절공무원 표창 및 제보, 불친절 제보 등 평가항목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친절의 생활화와 신속한 민원처리 등으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부서와 민원서류 처리기간 단축 시행을 솔선 실천한 공무원이 선정된 것이다.
이에 따라 2008년도 고객만족 『친절으뜸부서』에 전화친절도 평가 및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반영한 결과 구 본청에서는 건축과와 동에서는 동춘2동 주민센터가 각각 선정됐으며 『Top-Service Man』은 유기한민원 중 처리기간 지정일수에서 처리완료까지의 소요기간을 차감한 잔여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결과 건축과 이수자(여, 시설7급)씨와 청소행정과 김영만(남, 환경7급)씨, 교통행정과 강은영(여, 행정8급)씨가 각각 선정됐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주민만족도 조사결과 공무원의 친절도 항목에서 매우 향상된 수치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앞으로도 친절의 생활화 및 질 높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민원행정과 ☎ 810-7231 ]
[ 사진설명 : 친절으뜸부서로 선정된 건축과 표창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