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4/4분기 즉결처리민원 310건에 대해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3/4분기 대비 2% 향상된 95.7%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구는 민원안내, 공무원 응대친절도, 업무처리태도, 개선사항 등 총 4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해 유기한 민원은 전화로 즉결민원은 출구에서 직접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세부항목별로 살펴보면 담당공무원의 민원 내용 적극적 청취태도 97.1%, 친절한 정도 96.8%와 신속한 처리 정도 97.4%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반면 민원신청, 처리절차에 관한 안내 정보를 얻기 쉬운 정도에서 92.6%로 다소 낮은 만족도를 나타냄에 따라 적극적인 민원안내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며 이밖에 기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별로 개선방안을 마련토록 했다.
구 관계자는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함께 이번 고객만족도조사를 토대로 앞으로 한 단계 더 향상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구민의 여론을 수렴해 새로운 민원수요에 대처하고 민원담당공무원이 민원처리과정에서 제공한 서비스수준을 고객인 민원인을 통해 개선요인을 도출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고 원하는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분기별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 810-7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