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그동안 ‘구정에 바란다’ 및 ‘구청장에 바란다’ 등 새올 상담민원에 민원을 게시한 주민들과 고남석 연수구청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온라인으로 소통한 민원인들과 직접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그동안 구의 민원 행정 처리결과를 되돌아봄은 물론, 주민들과 직접적인 의사소통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행정기관과 담당 공무원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나아가 소통을 통한 열린 행정 구현에 기여하고자 추진된 것이다.
구는 민선 5기 출범 1년(2010.7.1~2011.6.30) 동안의 새올 상담민원을 분석한 결과, 주민들이 가장 많은 민원을 제기한 부문은, 교통행정, 건축, 건설, 공원녹지 등 주민들의 일상 생활과 밀접한 부분들로 나타났다.
총 60여명의 주민들이 이날 간담회에 참석, 제기한 민원 처리에 대한 만족도와 기타 건의사항에 대해서 고남석 연수구청장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로부터 제기된 민원 사항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철저한 사후관리 및 분석을 통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구 행정의 신뢰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 810-7235]
[사진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