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들이 철 대비 다중이용시설 식품취급업소 지도점검 후 아래와 같이 결과 보고합니다.
가. 점검기간 : 2024. 3. 18.(월) ~ 3. 29.(금) / 10일간
나. 점검대상 : 관내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취급업소 32개소
(식품접객업소 15개소, 푸드트럭 17개소)
다. 점 검 반 : 3개반 8명 (공무원 6명, 소비사식품위생감시원 2명)
→ 위생지도팀 1개반 3명, 송도위생팀 1개반 3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개반 2명 (송도동)
라. 점검내용
- 관내 기차(지하철) 역사 식품취급업소 천장, 환풍구 등 위생관리 여부
※ 2024.2.13. 기호일보 언론보도 관련
- 조리장 등 위생관리 및 방충시설 설치 등 시설기준 준수 여부
- 소비기한 경과 식품 판매·사용·보관 여부
-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부
- 무신고 영업 및 무신고 업체 등이 제조한 제품 판매 여부
- 음식물 재사용 여부
-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여부
마. 점검결과
업종명 | 대상업소 | 점검결과 | 수거검사 | 비고 | ||
적합 | 위반 | 미점검 | ||||
일반 | 8 | 8 | - | - | | |
휴게 | 6 | 6 | - | - | 3건 | |
푸드트럭(휴게) | 17 | 2 | - | 15 | | 미점검 15개소 현재 미운영 |
제과 | 1 | 1 | - | - | | |
합 계 | 32 | 17 | 0 | 15 | 3건 | |
※ 수거 3건 적합 (떡볶이 1, 순대 1, 어묵 1)
바. 향후계획
- 점검 결과 市 위생정책과 제출 (송도정책과 실적 포함)
- 위생 점검내역 및 수거내역 새올 행정시스템 입력